본문 바로가기

:: 서툰 정보 ::/일상/기타 서툰 정보

커피는 몸에 좋다구...


이번 글은 라메르님의 블로그에 갔다가 보게된 정보입니다!

아직 초보 블로그인 저는 트랙백이 아마 글을 퍼올때 쓰는 것 같긴 하지만 어떻게 사용하는것인지도 모르고, 티스토리에서는 다른 분의 블로그를 "스크랩"하는 기능이 있나 모르겠어요?

글 스포일러 약간하고 라메르님의 블로그 포스트로 본문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커피가 몸에 좋은점 몇가지

동서양을 막론하고 현대인에게 가장 사랑받는 기호식품 중 하나인 커피(Coffee), 누구나 하루 한두 잔의 커피는 즐기실꺼에요.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때문에 하루에 많은 양의 커피를 음용하면 몸에 해롭다는 건 많이들 알고계실테고 커피와 함께 즐기는 크림과 설탕 또한 몸에 이롭지 않다는 것 또한 알고 계실텐데요.
많은 사람이 즐기는 커피가 하루 적량 이상을 마시면 몸에 해롭다는 건 상식이 될 정도로 널리 알려진 반면에 몸에 좋은 커피의 효능에 대해선 잘 모르고 계신분이 의외로 많으신듯 해요 (저 또한 커피의 좋은 점에 대해선 몰랐어요) 커피가 몸에 유익하게 작용하는 점이 몇가지 있는데 알아볼까요?



각 항목에서 첫 문장만 퍼왔습니다. 제 글이 아니고 라메르님의 글이기에 저 정도만으로도 충분히 스포일러 역할을 한다고 생각해요^_^

라메르's 이야기 - 커피가 몸에 좋은 점 몇가지 바로가기

한 가지 추가하고싶은게, 격렬한 운동이나 물리적 노동을 한 후에 커피 한 잔을 마시면 근육통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 또한 주말에 축구를 즐기거나 집 정원을 가꾼 후에는 아이스커피 등을 꼭 한 잔씩 즐기는데요, 이것이 제가 그렇게 듣고 믿고 생각해서 그런 것인지는 몰라도, 근육통이 많이 완화된 느낌입니다.

이젠 커피를 미친듯이 마시는 저에게 주변 사람들이 "좋은 것도 과하면 독이 된다"라는 말은 하겠지만 커피마신다고 뭐라고 하진 않겠지요??

하지만 제가 생각해보니 제가 마시는 커피는 누구 말마따나 거의 독약수준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가장 즐겨마시는 커피는 벤티사이즈 (스타벅스에서 가장 큰 사이즈) 라떼에 에스프레소 샷 8잔을 넣은것 입니다 (기본에서 5잔 추가)

배가 부르거나 이미 벤티를 두 잔 마셨기에 벤티를 마시지 못하는 경우엔 그란데사이즈 라떼에 샷 4개를 넣지요 (기본에서 2잔 추가).

하지만 벤티컵을 전부 에스프레소로만 채워서 마시던 때에 비해서는 많이 양호한 편입니다^^ 언제 한번 병원 가서 위장 엑스레이를 찍어보아야겠어요... 위장에 빵구는 안났나.. 만약 빵구났으면 어떻게 떼워야 하는지도 알아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