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툰 정보 ::/일상/기타 서툰 정보

알고나면 못 마시는 콜라

** 미리 앞서 이 글은 저희 회장님께서 보내주신 흥미로운 사실을 옮길 뿐이지, 특정 상품을 비하하는 것은 아님을 밝힙니다. **


무더운 여름이 계속되지요?

특히나 고기 등, 무거운 식사를 하고나면 꼭 소다가 필요한 사람이 몇몇 있는데요.... 미국에서 생활중인 저도! 소다는 거의 필수랍니다ㅠ_ㅠ 주중에는 평일에 평균 1 - 1.5병 (750 ml) 정도의 소다를 마실정도로....

귀여운 펭귄과 북극곰이 함께 나누는 코카콜라... 저렇게 귀여운 것들도 마시는데 제가 어찌 안마실 수 이나요ㅠ_ㅠ!


개인적으로는 콜라보다 사이다, 진져에일, Fresca (Citrus 소다) 등을 즐기는데, 콜라를 마신다면 펩시보다는 코카콜라를 선호합니다. 딱히 이유는 없어요... 굳이 꼽으라면 제가 어렸을때 우리 지방에는 펩시보다는 코카콜라가 더 많았다는 이유정도가 있겠네요.


이런 무더운 여름 어느날, 우리 부동산 회장님께서 "알고는 못 마시는 콜라" 라는 이메일을 직원들에게 돌리셨네요.


미국의 여러 주의 고속순찰경관들은 2갤런 정도의 코카콜라를 차에 싣고 다닙니다.
그 코카콜라의 사용목적은 교통 사고가 났을 때 길에 묻은 핏자국을 지우기 위해서입니다.

콜라에 대한 글들이 몇 편 있는데... 참 흥미로운 사실들이긴 하더군요.

Fact #1
비프스테이크를 코카콜라가 채워진 대접에 담아두면 이틀만에 그 고기덩어리가 다 삭아버립니다.
Fact #2
변기의 때를 없애는 데는 코카콜라가 좋습니다. 변기에 묻은, 찌든 때는 코카콜라에 함유된 시트르산이 말끔이 제거해 줍니다.

Fact #3
자동차 앞뒤에 달린 녹슨 크롬 범퍼를 깨끗이 하려면 코카콜라에 적신 종이로 닦으면 녹이 깨끗하게 없어집니다.

Fact #4
자동차의 배터리에 녹이 슬었으면 배터리 케이블에 코카콜라를 부어주세요. 거품을 내면서 녹이 없어집니다.
(감전은?? 폭발은???)

Fact #5
녹이 슬어 빠지지 않는 볼트가 있으면 코카콜라를 묻혀주세요. 수 분후, 그 볼트가 마법같이 빠집니다.

Fact #6
기름에 절인 옷을 세탁하려면 기름이 묻은 곳에 코카콜라를 부운 후에 세제를 가하여 세탁을 하면 깔끔해집니다.

Fact #7
자동차의 앞 유리가 흐려졌다면, 코카콜라를 발라 닦아주세요.

Fact #8
코카콜라의 주요 성분은 인산인데, pH 수치는 2.8이나 됩니다. 이 수치라면 보통 크기의 못을 4일 내에 녹여버립니다.

Fact #9
미국에서 코카콜라의 농축액을 운반하는 트럭들은 독극물에 적용되는 유해물질 카드를 소지해야 합니다. 분류기준이 독극물입니다.

Fact #10
코카콜라를 배달하는 트럭들은 트럭의 엔진을 깨끗이 하기 위하여 지난 20년간 코카콜라를 사용해 왔습니다.

Fact #11
콜라 한 잔에는 약 50mg의 카페인이 들어있습니다. 카페인은 몸 안에서 공격형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아이들을 산만하고 공격적인 아이로 만듭니다.
또한 설탕이 13%를 차지하는 콜라를 너무 많이 먹으면 아이들의 지능을 떨어뜨리고
아이들의 정서가 불안해집니다. 설탕을 너무 많이 먹으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뇌 대사가 불안정해지기 때문이죠.


Fact #12
임산부가 콜라를 많이 마시면?
태아가 뼈 없는 아이나 약한 아이가 태어난답니다.


이래도 콜라를 마시겠습니까??

저는 굳이 콜라는 아니더라도 소다는 계속 마실 듯 합니다ㅠ_ㅠ

위의 사항들은 코카콜라에만 해당하는 사항인지 아니면 펩시 등 다른 콜라에도 해당되는 사항인지는 모르겠네요.

그래도 콜라를 구입하는 양은 비슷비슷 할 듯 합니다. 청소할 때 유용하다는 것이 밝혀진 샘이니까요^_^

장마가 계속되다가 더위가 반복되는 여름이 계속되는데, 모두 더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