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툰 정보 ::/IT/일반 서툰 정보

아이폰이 안드로이드폰에?? iOS의 인터페이스 기반 롬


오랫만에 스마트폰/안드로이드용 포스트를 가지고 돌아왔는데...

비가 내릴락 말락한 여름날씨가 이틀째 되던 7월 어느 목요일 오후... 생각해보니 어제군요-_-

비가 내릴락 말락한 여름날씨가 이틀째 되던 7월 14일 목요일 오후, 일을 어느정도 마치고 지친마음에 핸드폰을 만지작 거렸답니다.

물론 회사에서 하는 것은 어느정도 양심에 걸리는 일이긴 하지만, 언젠가 이 제품도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등 스마트폰과 각종 태블릿에 출시된다면 이렇게 핸드폰을 만지작 거리며 미리 준비하는 것도 괜찮지 않겠냐고 스스로를 정당화 시키지요-_-

윈도우 모바일 6.1이었던 삼성의 sch-i760를 시작으로 사용해온 저의 스마트폰 체험기... 윈도우 모바일 6.5 HTC Ozone, 모토롤라 DROID, HTC DROID Incredible, 모토롤라 DROID Pro, 모토롤라 DROID X, 모토롤라 DROID 2, INCREDIBLE 2 by HTC, HTC Trophy 등을 거치다 다시 HTC DROID Incredible로 돌아왔습니다.

돌아온 이유는.... 확실히 Incredible 2가 하드웨어가 훨씬 더 고사양이고, 디자인도 제 손에 딱 들어오는 폰이긴한데, Incredible이 확실히 롬 선택폭과 갖고놀기에는 자유도가 훨씬 더 많다는 점이 저를 다시 돌아오게 했네요.

인크레더블의 장점은 확실히 다양한 롬이 존재한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 서툰 정보 ::/IT/컴퓨터 서툰 정보] - HTC DROID Incredible 롬 정리

Incredible은 3.7인치, DROID X는 4.3인치인데 반해 Incredible 2 는 4인치 스크린을 채택했습니다.
처음엔 설마설마 했는데 3.7인치보다 크고 4.3인치보다는 작은, 딱 좋은 디자인이더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4인치 스크린 스마트폰은 다시는 출시되지 않을 것 같은데,
시간이 지나서 Incredible 2도 많이 개발이 된다면 갖고 놀기에 더없이 좋을 기기 같네요.


본론으로 돌아가, Incredible로 다시 돌아왔는데 Cyanogenmod 롬 버젼 7.1.0-RC 을 설치했더랬죠.

확실히 CM7은 좋은 롬이긴 합니다. 지원하는 기능도 많고, 한글 키보드는 없지만 사용언어가 한글로 설정도 가능하고, 안드로이드 2.3.4 기반으로 이번에 업데이트 되었었고.... (7.0.1은 2.3.3 기반이었죠)

그런데 문제가, 이상하게 CM7이 정식출시되며 배터리 사용량이 좀 증가하는 느낌이었습니다. 거기에 더해 CM 7.1.0 RC 버젼은 통화중에 자꾸 "음소거" 가 활성화되는 문제점까지 있었습니다.

CM 문제인지 폰 문제인지는 잘;;;

그래서 MIUI로 갈아탔습니다. 아이폰의 인터페이스를 포트하여 안드로이드로 옮긴, 그래서 생긴 것은 아이폰이지만, 아이폰에는 없는 - 다른 말로는 안드로이드에만 있는 - 자유도가 첨가된 진롬이지요.

사용한지 약 20시간 되가는데, 결과는 대 만족입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에 안드로이드의 자유도와, 간편한 설정방법, 거기에 쓸데없는 내장앱 (Bloatware) 까지 사라지며 증가된 속도 & 배터리 사용시간!!!

스샷 몇장을 첨부합니다.


홈 화면... 아이폰에서는 불가능한 위젯더하기!


아이콘이 아이폰과 똑! 닯았네요. 아이폰에 있는 폴더기능


무언가 굉장히 깔끔한 기능창. IncROM과 CM등도 태스크바를 내리면 나오는데, 확실히 기능창은 MIUI가 압도!

Quadrant 벤치마킹. 딱히 오버클럭 한것도 없고, 사용중에 갑자기 찍게 된 스샷인데도 점수가 좋네요.


안드로이드 전문 블로거도 아니고.... 딱히 무엇을 더 적어야할지 모르겠지만, 그냥 롬 설치에 고민하시는 분들과 나누어 보기위해 '이러한 롬도 있습니다' 를 말하고 싶었습니다.

귀차니즘도 많고 얄팍한 지식뿐이 없지만, 시간이 나는대로 이것저것 해보고 계속 올리도록 할께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