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툰 잡담 ::

추수감사절 연휴가 다가오는데


내일이면 추수감사절입니다.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미국에서도 아주 큰 휴일이지요. (무려 목요일, 금요일, 이틀이나 쉰다는!!! 학생때는 오전수업만 했고 대학생때는 열흘을 쉬었더랍니다ㅠ)

해피 땡스기빙. 부시 어쩔.....ㅋㅋ


제 멘터와 다른 팀원분들은 이미 다 퇴근을 했는데... 난 아직 회사에 남아 오라클 디비 접속문제로 골머리를 썩히고 있습니다.ㅠ

다른 해야할 일이 태산같은데 연결조차 되지않아 속을 썩이니 조급해지고 초조해지기만 하네요.

제 랩탑에서는 잘만 연결되는 오라클이 더블린 (캘리포니아, 저희가 SAP와 합병되기 전의 본사)과 볼더 (콜로라도 주, 보통 저희 서버들은 - 특히 메인프레임 - 아마 50%가 이 캠퍼스에 있다고 과언이 아닐런지요)에 있는 VM으로부터는 접속이 안되는군요.

이유는 알지만 해결할 수 없는 이 에러...


오라클에 문외한인 저는 저걸 트러블슈팅하다 하루를 다 보냈지만, 그래도 꿋꿋이 도전해보렵니다.

건투를 빌어주세요!

P.S. 참고로 오라클이 SAP한테서 14억불 (한화로는 얼마인지 계산을 못하겠네요. 아마 1조 5천만원정도가 아닐런지...)를 받아낸답니다.

P.S.#2 저번에도 말씀드렸던 것 같은데, PowerDesigner 15.3 GA버젼이 11월 말에 출시됩니다. 제가 듣기로는 11월 30일이 예정일이던데, 혹시 더 일찍 출시될 수도 있으니, 제품 다운로드센터 확인해보세요!

P.S.#3 PowerDesigner 15.2에서는 EBF #8까지 현재 계획이 짜여있습니다. EBF #7은 이미 나와있는 상태고요. 하지만 15.3 GA버젼은 EBF #7과 EBF #8 버그픽스는 포함하지 않고 있으니 주의하세요!